구글 애드센스 한달내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ABC (글주제, 글제목, 글갯수, 2차도메인, 카테고리)

반응형
    반응형
    SMALL

    이 블로그는 23년 3월15일부로 구글 광고 애드센스 승인을 5번째 받은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와이프이름으로 새로 만든 이 블로그는 사실 승인을 얻고 난뒤 판매를 해볼까 하고 생각을 하고 글쓰기를 23년 2월 19일 시작을 했습니다. 카테고리는 2개로만 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한 일자 입니다. 26일정도에 해당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얻었는데요 글 갯수는 예약글 포함해서 22개이고 20개 글을 쓰고 나서 승인이 난 상태 입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지인을 코칭해 주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받는 글쓰기를 같이 시작하면서  누가 먼저 승인을 받는지 시작한 블로그 입니다. 제가 2년 선배로서 먼저 승인을 얻었지만 지인도 곧 승인을 얻을 것으로 응원을 하면서 한달안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한 승인 받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현황 (총 5개)

     

    1. 2차 도메인 형태로 애드센스 승인 총3개

    •    2차 도메인 블로그 3개에는 각 5개씩의 하위 도메인 광고 송출 블로그 보유

    2. 순수 티스트로 애드센스 승인 총2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 1,2,3

     

     

    한달안에 승인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 현재 상황을 소개 드립니다. 

     

     

    1. 블로그 카테고리 주제 설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을 했습니다. 간편하게 2개로만 현재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2. 글 갯수는 예약 발행 포함해서 총 22개 입니다. 

     

     

    3. 글의 주제는 핵심은 건강이고  정보성 글로 승인을 얻은 상태 입니다. 

     

    대부분의 글은 건강과 관련한 내용이고 몇개는 최근에 화재소식이 많아서 소방이나 화재관련 소화기 화재누수 관련 보험 관련 내용을 최소 공백제외 5천자 이상은 기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가능한 구글검색에서 아래 하단에 검색어 나오는 내용을 모두 고객님들이 찾는 다고 생각을 하고 검색해서 찾아 정보를 담아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이제 고시라기 보다는 그냥 맘만 잡으면 할 수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4. 이 볼보닥 블로그는 현재 2차 도메인을 구입을 해서 볼보닥이란 이름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호스팅kr에서 도메인 하나를 구입을 해서 1년단위로  결재를 하고 있는데요 12,000원 정도 입니다. 

     

     

     

    참고로 호스팅 KR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는 부분은 이전보다 엄청 편리하게 포멧이 바뀌어서 쉽게 할 가 있습니다. 혹시 자세하게 내용이 필요한 분은 아래 링크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2차 도메인 구입 및 도메인 이름 설정, 티스토리 연결시 참고해서 등록할때 보았던 슈퍼헬로맘님의 블로그 메뉴얼인데요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차 도메인을 구매를 해서 사용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구매방법 및 블로그 연결 방법 구독비용(애드센스 신청 / 호스팅구매 등록 /티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의 장점이 많은데요 저는 2차 도메인 블로그를 3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든 이유는 2차 도메인 1개만 애드센스 광고 신청승인을 받게 되면 다른 승인받지 않

    indiakim.tistory.com

     

     

    블로그 운영 노하우 관련 도움될 많한 TIPS

     

     

    처음 글을 쓰기 시작을 해서 승인을 얻기까지 기다림의 연속이라는 표현이 맞는데요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나중에 미국 구글 본사에서 우편엽서같이 생긴 편지가 하나 날아오고 그 안에 핀pin번호가 적혀있는 것을 발견을 하게 됩니다. 

     

    이 핀호는 물론 나중에 돈을 지급을 받을 외화 계좌를 SC은행이나 카카오톡 또는 하나은행등에서 계좌를 등록을 할 때 필요합니다. 저는 현재 SC외화계좌를 만들어 사용중인데요 어떤 분들은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고 각자 본인에게 맞는 은행을 이용을 하고 있어 보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얼마나 될까? 

     

    솔직하게 말씀 드리면 일반 잡블로그나 일상글을 쓰거나 연예인, 정치인 글 관련해서 글을 쓰게 되면 유입량은 언제라고 몇천건씩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유중인 블로그중 메인 블로그는 잡블로그인데요 처음 시작을 할때 연예인 글로 시작을 했습니다. 사람에 대해 알고도 싶고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증이 많아서인데요 저를 비롯해서 한국 사람들 정말 연예인 사생활부터 가족사 무척 관심이 많다는 것을 처음 알게된 되었는데요 

     

    이수만 고급빌라 50억 증여 이야기와 이수만 여자라는 글은 정말 엄청나게 많은 유입량을 기록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연예인 관련 사람 과련 정치인 관련 글들은 많은 유입이 들어오지만 다만 CPC단가는 무지 약해서 고민이 됩니다. 

     

     

     

    이수만 고급빌라 50억증여 미녀 여기자 여자친구 이름 프로필 (ABC미국언론 지국장 조주희 사진)

    이수만 여기자는 외신기자로 알려지면서 어떤 친구나 비즈니스 관계이길래 50억이나 되는 청담동 고급 빌라를 증여를 했을까 하고 많은 팬이나 국민들이 궁금해했습니다. 여러 뉴스 매체를 통

    indiakim.tistory.com

     

    두번째는 홍상수 김민희 배우에 대한 내용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국민들의 배우였던 김민희 배우의 안타까운 사연이 정말 충격이기는 했는데요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당당한 그녀이고 홍상수 감독도 그녀에 대한 사랑을 그렇게 가족을 버리면서까지 가야 했나 하는 국민들의 관심이 높았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6년째 열애중 김민희 홍상수 결혼 못하지만 당당한 이유 (본명 나이 키 인스타 가족근황 프로필)

    홍상수 감독과 현재 와이프는 법적으로 아직 이혼 상태가 아닌데요 김민희 홍상수 감독의 열애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태로 왜 김민희 배우가 홍상수 감독을 많은 남자들이 있음에도 열애 상

    indiakim.tistory.com

     

    여기서 나왔던 사람들은 모두 사회적으로 성공을 했고 나름 유명했던 분들의 나머지 인생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에 대한 나름이 고민이 분명히 있었겠다는 점은 인정을 하지만 일반 국민들의 생각은 많이 다른 듯 해 보입니다. 

     

    위 연예인 관련 글쓰기는 장점은 유입량 대박이지만 단점은 좋지 않은 내용으로 작성을 할 경우 신고를 받는 다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한달 수익은 글마다 다릅니다. 한마디로 어떤 글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서 금액을 이야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글쓰기를 같이 시작한 여행 및 요리 주제 블로그님과 저의 수익을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밥집러 라는 블로거님은 여행을 하시는 분으로 보입니다. 그분과 저는 블로그 시작을 한지는 2년정도이고 글 갯수는 2천개만 넘고 제가 처음 블로그를 할때 시작한 분이고 저도 그분의 글을 자주 봅니다. 부럽기도 합니다. 저의 글 갯수는 메인과 서브 블로그 합치면 1140개 정도 입니다. 

     

    • 밥집러 글 갯수 - 2천개 넘음 
    • 저의 글 갯수 -1140개

     

     

    동거하시는 와이프와 자주 여행을 가시는 것을 보고 저도 나중에 5년 뒤 정도 블로그로 월수익 400만원 이상 완성이 되면 트래 블로거를 하려고 목표를 세웠는데요 저의 현재 수익은 월 70~100만원 사이이고 밥집러님은 50만원 정도로 보입니다. 

     

    • 밥집러님 수익예측 - 월 50만원
    • 저의 월 수익예측 -70~100만원

     

    유입량을 비교를 해보니 밥집러 글 유입이 당연히 많습니다. 저는 연예인 글을 줄이면서 정보성 글을 확대를 해서 비율을 조정을 해 나가면서 유입량은 메인과 서브 블로그 합치면 2200명이라고 보시면 되고 밥집러 블러거 님은 3~4천대 유입을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제 블로그 객단가가 높아서 그런지 유입량이 훨씬 적음에도 수익은 제가 30%이상은 더 많은 듯 해 보입니다. 

     

    결론 : 글주제는 정보성으로 향후를 위해서 도전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신과의 끊임 없는 싸움이라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납니다. 2년간 해보니 그렇습니다. 퇴근해서 새벽까지 지 누가 알아주지 않는데요 그렇게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는 세번째 블로그이고 5개를 보유중이고, 나머지 5개씩 2개가 더 있습니다. 하나는 아들에게 물려줄 것, 하나는 딸에게 물려줄 것, 그리고 세번째인 이 블로그는 제가 나중에 와이프와 트래 블로거와 유튜브를 하면서 저 자신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글을 써나갈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50에 시작을 했으니 아직도 갈길이 멉니다. 하지만 저와의 싸움을 계속한다고 생각을 하고 움직이는 것이라 1차는 5년간 하나를 만드는 것이고 사실 다른 블로그도 계속 조금씩 써 나갈 예정입니다. 요즘은 chatgpt, Bing ai, Vrew이외 많은 글쓰기와 함께 자동화 하는 노코딩 기술이 같이 발전을 해 나가면서 블로그 쓰기나 유튜브도 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더 빨리 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Bing ai 쳇gpt 비교 및 빙ai 가입방법 체험신청 장단점 사용 후기 (오목교 전자상가)

    며칠 전 빙에 쳇 gpt처럼 인공지능으로 먼가 물어보면 답변을 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신청을 했는데요 오늘 드디어 승인을 받았습니다. chatgpt가입을 하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빙에서 출시한

    indiakim.tistory.com

     

     

    2. 일반적인 글쓰기는 돈이 되지 않는 것일까? 

     

    이 부분은 확실히 이야기하자면 저의 경험상 돈이 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어떤 특정 내용을 찾아 들어온 경우는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특정키워드가 블로그 내용중에 있다면 이야기는 다를 수 있겠지만 일년내내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글인가? 내용인가?를 곰곰히 생각을 해보면 차라리 정보성 글을 작성을 하고 그 안에 쿠팡 파트너스에 잘팔리는 상품에 대해 같이 베스트 판매 5위 상품으로 소개를 하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제가 글제목을 "어깨통증 증상 원인 치료비용 및 치료 잘하는 병원5"에 대해 글을 쓴다고 했을때 글을 쓰가아 어깨통증에 좋은 연고나 통증약을 같이 글을 쓰고 그 밑에 쿠팡 파트너스 내용을 달아보는 형태로 잠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쓰기를 실제로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입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저녁에 침대에서 굴러 떨어지면서 어깨를 다치고 나서 보니 침대는 약간 낮은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어깨에 통증이 있어서 병원을 다녀와서 들은 이야기가 오십견이 올 나이가 되었고 어깨쪽에 근육량이 적어서 오십견이 쉽게 올 수 있다고 의사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십견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해서 당장 운동할 수 있는 운동도구를 찾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나이든 분들에게 좋은 침대와 근육약을 늘릴수 있는 운동도구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순서 

     

    1. 어깨 통증에 좋은 근육량 늘리는 운동기구 3 

    2. 나이든 분들에게 좋은 침대 종류 베스트 3

     

     

    나이든 분들에게 좋은 침대 베스트 3 (블로그 글쓰기 샘플)

     

    침대매트리스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인 규수방입니다. 최근 라돈 검출 등 이슈들이 많아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안전성 높은 침대매트리스를 찾고 계신데요. 그런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 바로 이 규수방 매트랍니다.

     

    특히나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신제품 라인업은 기존 모델 대비해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왔다고 해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1. 규수방 허리에 좋은 고급 프리미엄 호텔매트 매트리스

     

    • 가격 : 129,000원 (싱글). 149,00원(슈퍼싱글), 더블, 퀸 각 179,000원
    • 사이즈 : 아래 사진 참조 

     

    규수방이라는 브랜드 이름 자체가 생소한데 믿을만한가요?

     

    네 당연하죠! 규수방은 무려 40년 전통의 국내 대표 침구브랜드라고 합니다. 오랜 기간동안 쌓아온 노하우 덕분에 품질과 기술력 면에서는 믿고 구매하셔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상품은 2023년형 최신상이라서 더더욱 안심이랍니다.

     

    그럼 왜 규수방인가요?

     

    일단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2019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고 하니 믿음이 가죠? 게다가 현재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특가 행사중이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능하답니다. 거기다 무료배송 혜택까지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어떤점이 좋아졌나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아무래도 두께겠죠? 이전 버전 보다 약 10cm 가량 두꺼워져서 안정감있고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고밀도 폼 소재라서 복원력 및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만져보면 푹신푹신하면서도 탄탄한 느낌이에요. 누웠을 때 몸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느낌이랄까요? 확실히 누워보니 다른 저가형 매트리스와는 비교불가더라구요.

     

    사실 저도 처음엔 반신반의했는데 직접 써보고 나니 왜 사람들이 규수방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이렇게 괜찮은 퀄리티의 매트리스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니 완전 득템했어요. 여러분들도 한 번 체험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서 링크 남겨드려요.

     

    그리고 연속해서 2개의 상품을 더 정리를 해서 올리고 나서 아래 처럼 쿠팡 링크를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화면처럼 이렇게 상품관련 정보성 글을 진행을 하게 되면 실제로 쿠팡 수익도 발생하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발생을 하게 하면 객단가가 올라가는 형태 블로그 글쓰기가 됩니다.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 편리성

     

    최근 chatgpt로 자동화해서 웹플로우, 재피어, 에어테이블등을 이용을 해서 노코딩으로 블로그 자동화도 가능한 것으로 화제를 모으고는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 아직 배우는데 시간이 들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도 현재 배우고 있지만 그래도 블로그 글을 보면 이것이 사람이 쓴 것인지 자동화 해서 ai가 쓴 것인지를 알수가 있는데요 사람이라면 감도가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저도 블로그 글쓰기에 여러가지 도구로 활용중인데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동화는 제가 노코딩을 배우면 메뉴얼처럼 해서 올릴 텐데요 어렵기는 합니다. 나이가  50이 넘어서 노코딩이 먼지도 모르는 사람이 배워서 가려고 하는 목표가 생겼으니 조금만 기둘려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 노하우 마무리

     

    오늘 어찌되었던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되어서 블로그 글쓰기 실제 노하우를 정리를 몇가지를 해 봤는데요 아직은 저도 초보이고 수십년간 글쓰기를 해 온 분들에게는 조족지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부분은 포기하지 않으면 상위 5% 또는 10%안에 언젠가 들어갈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최근 제가 아는 분에게도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소개를 하고 저는 이 블로그를 시작을 했고 지인도 글쓰기를 같이 시작을 했는데요 후배님은 아직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

     

    지인의 현재 글 갯수는 45개 정도인 것을 확인을 했는데요 정성스런 글쓰기를 승인 전까지는 강조를 했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더라도 가능한 "고객관점"에서 찾는 정보를 잘 정리해서 쓰면 블로그가 나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