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색소침착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부작용 이유 (멜라닌색소 레이저치료 민간요법)

반응형
    반응형
    SMALL

    아주 포도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로 입술과 혀가 색깔이 변하는 장난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릴 적 입술 주변에 피부가 과다 색소 침착으로 빨갛게나 검푸르게 색상이 변하며 당황스러워지는데요 겨울철 어린아이들이 입 주변이 얼어서 트기도 하지만 만지고 침으로 닦고 하면 입술 주변 색깔이 변하는 착색이 많이 되는데 그 착색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가 있는데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색소침착의 주된 증상으로 기미 등이 있는데요 왜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멜라닌 색소에 대해서 더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입술 색깔 변하는 색소 침착 증상 원인

    입술 색소 침착 원인

     

     

    입술 주변 색소침착의 원인,입술 주변 색소침착 치료방법, 집에서 할 수 있는 색소치료 방법이 무엇일까요? 입술 주위의 색소 침착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피부 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술 주변 색소침착의 원인

     

    어린이의 입 주위 색소 침착은 일반적으로 입술 아래에서 빨간색 또는 진한 빨간색입니다. 이는 생활습관에 따라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색소침착의 원인이 습관적인 핥기나 입을 닦는 습관에 의한 것이라면 그 습관을 예방하고 환부에 보습제나 연고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성인의 입술 주변 색소 침착은 기미, 약물 부작용, 자외선 노출, 피부 흉터, 비타민 결핍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색이 어두운 개인은 멜라닌 생성이 높기 때문에 과다 색소 침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아래 대표적인 색소 침착 원인입니다.

    • 자외선
    • 호르몬 불균형
    • 염증
    • 혈관성 장애
    • 홍반과 혈관 과다 증식 

     

    색소침착은 피부색의 변화 중 하나로 피부 조직 내의 멜라닌의 양이 과도하게 증가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검다’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주로 피부, 눈의 망막, 뇌막 등에서 생성이 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입술 색상

     

     

    부작용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멜라닌이 진피로 이동하게 되면 축적이 되면서 피부의 일정 부위에 쌓여 결국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발생하게 되는 이유가 됩니다. 

     

     

    입술 색소침착 치료 방법

     

    입술 주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만 바르지만 입술에도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함유된 각질 제거 및 피부 미백 세럼도 입술 주변의 색소 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색이 사라지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변색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알제라산 치료, 레이저, 피부 각질 제거나 화학적으로 박피를 해서 치료하는 방법을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색소치료 몇가지 방법

     

    입술 주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천연 성분이 있는데요 사과식초는 식초의 아세트산은 색소 침착을 완화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알로에도 사용이 되는데요 환부에 골고루 바르고 아침에 미온수로 헹구면서 피부색이 좋아질 때까지 반복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 적양파추출물, 녹차추출물, 난초 추출물, 홍차 물, 감초추출물이나 우유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유는 젖산성분으로 피부의 변색을 미백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유에 면봉을 적시고 하루에 두 번 어두운 피부 부위에 여러 번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색소 침착 개선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법

     

    1. 국소 약물 치료: 피부에 바르는 크림이나 연고를 바르는 방법으로 하이드로퀴논, 레티노이드, 코지산, 비타민 C 또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같은 성분을 함유할 수 있으며, 이는 어두운 반점을 밝게 하고 피부 톤을 고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케미컬 필링: 용액을 피부에 도포하여 외피를 제거하여 새롭고 신선한 피부를 드러내는 트리트먼트 방법으로 화학적 필링은 다크 스폿의 모양을 줄이고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레이저 요법 : 레이저 치료는 색소 침착의 특정 영역을 대상으로 하여 멜라닌 클러스터를 분해하고 퇴색시킵니다. 이것은 태양 손상이나 호르몬 변화로 인한 과다 색소 침착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미세 박피술: 성형관련 피부과 장치를 사용하여 피부의 바깥층을 각질 제거하여 아래에 있는 더 신선하고 밝은 피부를 드러내는 비침습적 치료방법으로 어두운 반점의 모양을 줄이고 피부 질감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유형의 색소 침착 및 피부 유형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은 개인차가 있어서 가능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래 표는 입술 색소 침착을 위해서 사용할만한 다양한 화이트닝 화장품 종류 링크바로가기입니다.

     

     

     

    입술 색소침착 치료 관련 글

     

    습관적으로 자극받은 피부는 보습제, 진정크림, 선크림 등으로 외출할 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붉은색소침착은 자극의 원인이 제거되면 자연스럽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즉각적인 치료보다는 자극의 원인을 찾아 먼저 없애는 것이 중요하고 레이저 치료는 색소 침착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입술 주변의 색소침착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색소침착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을 것인데요 너무 걱정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글을 더 읽어보시면 색소 침착관련 정보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색소침착,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

    [BY 시그니처매거진] 피부에 하나둘 색소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색소침착으로부터 벗어나기란 여간 어려...

    m.post.naver.com

     

     

    입술필러 치료 잘하는 병원 비용

     

    입술필러의 경우 보통 가격대는 12만원에서 최대 25만 원 선인데요 개인차별로 더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는데요 치료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 들을 정리를 해봅니다. 

     

    • 뷰티바성형외과의원 :서울 강남구 신사동
    • 톡스미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 닥터소녀로의원 :서울 강남구 신사동
    • 봄눈 피우다 의원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 쁘띠파티의원 :서울 강남구 삼성2동
    • 홍대 예쁨 주의쁨의원 :서울 마포구 서교동
    • 올의원 :서울 중구 명동
    • 문의원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 뮤즈의원 강남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온리원의원 :서울 강남구 대치4동

     

    이상으로 입술 색소 침착과 관련하여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부작용, 치료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 정보를 정리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