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확장프로그램 추천베스트 7 (한글자동번역, 유튜브텍스트전환, Html복사, 최신정보검색, 구글네이버 화면검색)

반응형
    반응형
    SMALL

    쳇지피티 chatgpt가 위세가 구글의 아성을 힘이 들게 하고 있는데요 각종 chatgpt를 이용하고 재피어, 웹플로우와 노션, 에어테이블을 이용해서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까지 엄청난 위세를 자랑을 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8가지 ChatGPT 업그레이드 확장프로그램 10가지 정도를 설치하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저와 같이 바로 사무 자동화가 되면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저도 이런 세상이 오게 될지 알지 못했지만 오늘은 여러분도 chatgpt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을 해서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chatgpt 인기 확장프로그램 7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추천할만한 구글 확장 인기 프로그램 7 종류별 장점 요약입니다.

     

    1. WebChatGPT -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한 ChatGPT

     

    2. Chat GPT Optimizer - 질문한 내용 복사, html복사 기능

    3. ChatGPT for Google 또는 ChatGPT for Search Engines - 검색포털(네이버, 구글)에서 동일검색화면 제공

    4. 프롬프트 지니 - 자동번역 기능

     

    5.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 유튜브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

     

    6.  AIPRM for ChatGPT- 각종 글쓰기 유형 플랫폼 제공

     

    7. 기타 추천 chatgpt용 확장 프로그램

     

     

    chatgpt 인기 확장프로그램 7가지 추천이유

     

     

    오늘은 제가 직접 쓰고 있는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웬만한 거 다 사용해 보고 제일 좋은 것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chatgpt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간단하고 빠르게 핵심만 알아보고 사용방법을 소개도 간단히 해 드립니다.

     

    1. WebChatGPT: 최신 인터넷 정보 액세스가 가능한 ChatGPT 확장프로그램

     

    chatgpt 사용시 가장 큰 한계이자 단점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물론 집요하게 물어보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2021년까지의 정보만 학습되어 있기 때문으로 가장 최신의 정보에 접근할 수 없고 현재 기준 가장 정확한 응답을 제공할 수 없어서 정보의 최신성이 빠져 있다니 참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 단점을 해결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실시간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치하지 않고 어제 아마존의 주식에 대해 알아보면 2021년까지의 정보만 있기 때문에 주식 종가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가격을 직접 알아보는 방법만을 알려줍니다 이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chatgpt를 인터넷에 연결해 보면 검색 조건이 나오는데요

     

    아까와 완전히 똑같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100달러 정도 됐다고 하네요 어제 날짜와 참고한 출차까지 나옵니다 이제 웹 chatgpt를 통해 chatgpt의 지식을 최신 정보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면 여러 정보를 많이 가져오다 보니 약간은 요약이 안되는 느낌도 있습니다.

     

     

    2. Chat GPT Optimizer - 복사 기능, HTML복사

     

    다음은 드래그하고 복사하고 붙여놓고 또 드래그하고 언어 모델인 chatGPT 특성상 복붙 할 일이 많은데요 이 귀찮은 드래그 작업을 버튼 하나로 간단히 줄여주는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심플한 복사 버튼이 생깁니다.

     

    장점으로는 chatgpt 질문에 답한 내용아래 바로 copy버튼이 생기고 html로도 복사를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답변을 읽어주는 버튼과 페이지 맨 밑으로 가는 버튼까지 있어서 chatGPT에게 질문한 내용을 다른 데로 옮길 때 편리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면 읽어주는 기능은 사용하기에는 잘 알아듣지 못할 수 있어서 그냥 카피 기능을 잘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3. ChatGPT for Google 또는 ChatGPT for Search Engines - 홈페이지 상단 노출

     

    네이버나 구글에서 직접 무엇인가를 물어보면 최신정보의 글이나 상단에 곶혀 있는 글들이 많이 상단에 보입니다. 이때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을 깔게 되면 네이버 검색페이지 화면 우측상단에 바로 chatgpt가 같이 검색을 해서 보여주는 탁월한 기능이 있습니다. 

     

    ChatGPT for Google
    ChatGPT for Google

     

     

    간단한 정보를 언하는 경우는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바로 바로 정로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복사하기 아이콘이 있어서 복사해서 바로 다른 곳으로 옮길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포탈 홈페이지 상단우측에서 가지런히 보여지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보이고 활용도가 개인에 따라 높을 수 있다고 보입니다. 저라면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고자 합니다. 

     

     

    4. 프롬프트 지니 - 우리나라 언어 감성으로 인공지능 chatgpt

     

    chatgpt에 또 한 가지 단점이 있죠 바로 한국어로 질문하면 답이 엄청 느리고 답변도 짧고 오류도 자주 나는 경우 불편함이 많은데요 이를 해결을 해 줄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atgpt에 영어로 질문을 해야 하는데 매번 번역기 돌리기 귀찮으셨던 분들 많았을 텐데요 그런 분들께 딱인 프롬프트 지니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우리나라 감성 텍스트로 전환이 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전에 받았던 영어 답변들도 버튼만 누르면 이렇게 바로바로 번역이 됩니다 너무 편한데요 이 익스텐션의 장점은 번역기를 쓰지 않아도 돼서 귀찮음을 줄여준다는 것도 있지만 chatGPT 내에 입출력은 모두 영어로 하고 그 내용을 받아서 번역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한글을 사용하면서도 답변 속도를 아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근 구글 번역 속도가 빨라져서 그냥 한글로 물어봐도 저는 속도가 느리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일을 하다가 chatgpt에 다시 가서 검색하기 귀찮았던 적이 있을 텐데요이 프로그램은 주소창이나 구글 등의 무언가를 검색했을 때 chatgpt에서 검색한 결과의 내용을 함께 보여줍니다

     

    chatgpt 화면이 보이는 위치

     

    참고로 전체 chatgpt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보여지는 위치도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네이버의 경우는 우측 상단인데요 구글은 하단에서 보여지고 있는데요 다른 확장 프로그램과 같이 보여지는 경우는 다른 확장 프로그램을 구글에서는 지워야 할 듯하고 다음 홈페이지는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5.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 유튜브 음성 텍스트전환

     

    chatgpt 관련 구글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제일 많이 쓸 것 같은 유튜브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chatgpt 아이콘을 우측상단에서 누르면 바로 chatgpt화면으로 넘어가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 없이 텍스트로 전환을 바로 볼 수 있는데요 약간의 아쉬움이라면 화자형태로 정리가 되면 좋았을 텐테라는 아쉬움이 있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대별로 끊어서 화자를 분리를 해주고 있어서 편리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복사 기능이 있어서 해당 텍스트를 글로 전환하여 복사하여 블로그등이나 정보를 정리할 때 편리하고 중간에 지도 모양 현 위치 표시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현재 유튜브 위치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12분짜리 동영상의 경우 10초 만에 바로 텍스트 전환이 가능할 정도인데요 최근 개인적으로 다 글로 확장프로그램을 쓰고 있었는데요 이제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6. AIPRM for ChatGPT- 12개 유형의 글쓰기, 키워드 전략, 기사 쓰기, H태그 블로그 글쓰기등

     

    aiprm for chatgpt 확장프로그램의 경우 첫 GPT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chatgpt에 프롬프트가 자동 생성이 되는데요 이번 확장 프로그램은  제가 공개할까 말까 진짜 고민을 했는데요 잘 사용하실 분들은 유용할 듯한데요 20가지의 글쓰기나 형태나 구어체로 귀엽게 쓸 것인지 아니면 문장 형태 등도 선택을 할 수 있고, 20여 가지의 템플릿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실제로 질문형태로 문의를 해서 만들어 달라고 하면 무엇인가 모르게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보다는 영어로 질문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각종 명령어들은 주제별 행동별로 나눠 있어서 경쟁사를 참고해서 seo에 맞는 기사 쓰기 키워드를 분석해서 전략적인 구글의 상위 노출될 수 있는 최고의 글쓰기를 하시는 분들이나 강의 계획표 작성하기 등을 이용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7. Grammarly, Pocket, Evernote Web Clipper, AdBlock

     

    Grammarly - 영어 쓰기 실력을 향상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문법, 철자, 구문, 어휘 사용 등을 체크하여 수정해 줍니다. 이는 채팅, 이메일, 글쓰기 등에서 사용자의 실수를 줄이고 전문적인 글쓰기를 돕기 때문에 ChatGPT와 같은 챗봇이나 글쓰기를 돕는 AI 모델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영어 문법 및 맞춤법 교정 기능을 제공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의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작성한 글의 품질을 높여줍니다. 인기 이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더라도 문법과 맞춤법을 자동으로 교정해 주어 편리합니다.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며, 작성자가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웹사이트, 이메일, 채팅 등 다양한 텍스트 입력창에서 작동하여 사용성이 높습니다.

     

    8. 기타 추천 chatgpt용 확장 프로그램

     

    Pocket - 웹 페이지를 저장하고 나중에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atGPT는 수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이를 적절하게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Pocket을 통해 중요한 정보나 문서를 나중에 참조할 수 있게 되면 작업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Evernote Web Clipper - 웹 페이지를 캡처하고 저장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ChatGPT가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학습하고 저장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캡처한 내용을 정리하고 검색 가능하게 관리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AdBlock - 광고를 차단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ChatGPT가 빠르게 작동하고 반응하려면 컴퓨터 자원이 많이 필요한데,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막으면 시스템 성능이 개선되어 ChatGPT의 작업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LastPass -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ChatGPT는 다양한 웹 페이지에 접속하여 작업을 수행하고 로그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LastPass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다양한 웹사이트의 비밀번호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이미 구글 개인정보관리가 잘돼 고 있어서 선택을 해야 할 듯합니다.

     

    ChatGPT Writer - Write mail, messages with AI - 마지막으로 g메일에서 이전메일 내용을 집어넣고 간단하게 답장메일을 써 달라고 하면 써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파란 형광색 번개모양 아이콘을 새 메일 쓰기를 열면 클릭하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작성 중인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적절한 단어 및 문장 구성을 제안해 주고 사용자는 작성 시간을 줄이고 효율적인 작성이 가능한데요 의외로 편리합니다. ChatGPT Writer는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도 가능해서 다국어 대화를 지원하는 업무 중에서 언어실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한데요 중요한 계약보다는 일상적인 메일활용에 좋을 듯합니다.

     

     

    chatgpt 인기 확장프로그램 마무리

     

    chatgpt 인공지능 ai 시대가 오면서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어떻게 변화가 될지 궁금해지는 2023년이 되었는데요 사무자동화나, 업무자동화를 잘하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고 있습니다.

     

    다만 이미 리포트를 chatgpt로 만들어서 기계식으로 만들어내는 교사들의 우려사항 등도 많이 있기는 하지만 구글 확장 extension 프로그램이 더 잘 활용이 되어서 업무나 개인 일등에 좋은 도구로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더 하게 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